소량의 음주는 이러한 해로움을 초래할 수 있다

소량의 음주는 이러한 해로움을 초래할 수 있다

쿠가 0 1,909 2021.10.26 12:35

술은 기분을 풀어줄 뿐 아니라 모임에서도 분위기를 조절할 수 있다.술을 많이 마시면 몸에 해로울 수 있다.그럼 오늘은 술을 마시면 몸에 어떤 해가 되는지 소개해드릴까요? 


음주로 인한 위험 

 

첫째, 비만 유발

많은 상업용 맥주에는 소량의 영양소가 들어있지만 거대한 갈림길이 있다.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맥주는 정말 많이 마시기 좋지 않다.맥주의 알코올이 우리 몸에서 아세트산으로 바뀌면서 아세트산은 여분의 에너지가 되거나 지방이 우리 엉덩이나 복부에 축적되기 때문이다.


둘째, 탈수 상황


여름에 더위를 느껴 차가운 맥주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쾌감을 주는 것은 맞지만 우리 몸속 호르몬의 방출은 막는다.맥주를 몇 잔 마시면 소변을 배출하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 것이다.지나친 소변과 땀 배출로 인해 여름철 탈수가 발생할 수 있다.


셋째, 혈당수치 영향


사실 술을 마시는 과정에서 실제로 우리 몸의 혈당 수준을 떨어뜨리고 있다.우리 간은 체내에 저장된 글리코겐을 포도당으로 만들어 혈액에 방출해야 하는데 알코올이 이 과정에 들어가면 정상적인 작동을 방해하기 때문이다.알코올은 배고픔을 강하게 느끼게 하고 더 많은 것을 먹게 만들기 때문에 사실 맥주는 체중을 늘리는 주범 중 하나다.


50e169eefbf1308997cc09333184861a_1635218358_4043.jpg

스크램블
 

넷째, 혈압을 높인다 


맥주를 매일 몇 잔씩 마시면 혈압이 올라갈 가능성이 높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다섯째, 맥주 뱃살이 나올 수 있다 


길거리에서 중년 남성 친구들의 맥주 뱃살이 보이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다.이 같은 상황은 의상 코디뿐만 아니라 신체적 해로까지 이어지고 있다.매일 마시는 맥주는 배만 불러온다. 


여섯째, 중독을 초래한다 


사실 모든 알코올류는 중독의 원인이 될 수 있다.어떤 사람은 원래 알레르기성 중독성 있는 체질이기 때문이다.과음하면 알코올이 신경이나 운동 기능에 영향을 미쳐 중독에 빠질 수 있다.


그렇다면 오늘은 술을 마시면 몸에 어떤 해가 되는지, 일상생활에서 술을 적게 마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