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추위를 쫓는 음식 겨울을 따뜻하게 나도록 돕는다.

10대 추위를 쫓는 음식 겨울을 따뜻하게 나도록 돕는다.

쿠가 0 2,410 2021.11.29 18:07

겨울은 춥지만 밥을 먹고 나면 몸이 따뜻해지고, 그것이 열량을 충분히 제공하는 음식이라면 어떤 음식이 추위를 쫓는데 더 큰 도움이 될까.어떤 음식이 우리 몸에 지속적으로 열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을까?함께 알아봅시다!


겨울이 너무 추우면 어떡해


온구가 추위를 쫓다.


특정 혈자리를 선택하여 주다침, 뜸, 혹은 붙이는 것은 초승양기를 보호하고 고본을 바로 세우는 작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인체의 잠재력을 움직여 정기를 북돋우고 병사를 제거할 수 있다.


밤을 새우지 마라.


이상하거나 불규칙적인생활·일하는 습관은 양기를 소모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밤을 새우거나 찬 음식을 탐식하는 등 모두 양기를 소모하고 한기를 축적할 수 있다.밤샘하는 사람들은 대개 새벽 3, 4시가 되면 비슷한 느낌을 받는다.손발이 차갑고 온몸이 오한이 나며, 머리가 잘 듣지 않는 것은 밤을 새워 기혈을 소모하고, 한기가 허를 틈타 침입해 경락이 막힌다는 표현이다.


신체를 단련하다


단련은 기체를 튼튼하게 할 수 있다각 시스템의 기능으로 조직의 기관 대사와 조절이 더욱 왕성해지고 조화를 이루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양기의 수송포가 충분하게 되어 자연히 한기가 숨을 곳이 없게 됩니다.


마사지 대응혈


추위를 쫓는 혈자리는 용솟음치는 것을 가리킨다천혈과 노궁혈. 용천혈은 발바닥의 중심에 위치하여 신장경맥의 첫 번째 혈로, 평소 손바닥으로 재빨리 문질러 발바닥이 뜨거워질 때까지 사지의 혈액순환을 좋게 한다.노궁혈은 손바닥 중심에 위치한다한 손으로 주먹을 쥐고 다른 한 손으로 이 혈을 문질러 손바닥이 살짝 달아오를 때까지 손을 맞바꾸면 손발의 냉증을 개선할 수 있고 혈압도 낮출 수 있다.


857920260f73694bda916e562a5de522_1638176655_27.jpg

바지락햄무탕 


10대 추위 쫓기 온보양식 추천


육류:


양고기는 보양하면 더욱 허로하고, 간을 가라앉히고, 치료한다비위가 허약합니다. 소고기는 기를 잘 키우고 정혈 허물을 치료합니다. 소의 간은 간을 보하고 혈액을 보충하며 눈을 밝게 합니다. 소의 혈리는 기력을 보충합니다.닭고기는 비위를 따뜻하게 하고, 보혈익신장을 돕는다.개고기가 비위를 보양하고, 온신이 양기를 보양한다.쥐고기는 허약함을 치료하고 감기는 팽창한다.고양이 고기는 통경을 통해 혈액을 보충하고 보양하며 혈소판 감소성 자반증을 치료할 수 있다.사슴고기는 오장을 보양하고 허공을 치료하며 통락거풍하며 사슴채찍은 양기를 돋운다.돼지의 간은 간을 보양하고, 목을 맑게 하며, 기를 보양한다.


어류:


붕어는 비장을 보양하고, 소화를 도와 치료한다.식욕부진. 연어는 익기, 위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한다.철갑상어는 혈통이 트여 기력을 보양한다.드렁허리는 간을 보양하고, 온양은 비장을 보양한다.


검은 목이버섯:


혈점도를 낮추는데 효과적동맥경화를 완화하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한다.


마늘:


온중소식, 제습살균, 함유풍부한 비타민 A, B, C가 있어 조미료일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식품이다.마늘은 생식하는 것이 좋지 않습니다. 생식은 간과 위장을 상하게 하고 눈높이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또 마늘은 꿀과 함께 먹으면 안 된다.


다시마:


대량의 비타민 A, D를 함유하고 있다비범한 것은 해초 요오드가 많이 들어 있어 혈액 산성화를 막아주고 생리 기능을 활성화시켜 면역력을 증강시킨다.다시마는 혈압을 낮추는 효과도 있어 뇌혈관을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857920260f73694bda916e562a5de522_1638176813_3036.jpg

흑설탕 생강 고구마 설탕물
 

생강:


건위소식은 식욕을 돋우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킨다.생강은 진저린을 함유하고 있어 심혈관에 자극을 줘 심장박동을 빠르게 하고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암을 예방한다.생강은 맵고 성질이 뜨거우며, 많이 먹으면 위가 상하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안 된다.


바지락:


비타민B가 다량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C의 함량도 다른 음식보다 높다.간 기능 강화와 해독 효과가 있고 변기 작용도 있다.


연근:


온몸이 보배입니다. 울적청열, 보심승혈, 비장개조, 지혈고정입니다.영양소가 풍부해 단백질과 다양한 비타민 외에도 칼슘, 나트륨, 인이 함유돼 있다.보양식이자 약용 양품이다.


대추:


비장과 위를 보하고, 이기생진, 심폐윤폐, 오장을 보한다.그는 영양이 매우 풍부하여 각종 비타민과 광물자원을 함유하고 있어 천연 비타민으로 불린다.대추는 또한 알레르기를 방지하고 마음을 진정시키며 개선시키는 작용을 한다.대추는 또 미용에 좋은 상품이다.매일 대추 일곱 개가 아흔 살은 늙어 보이지 않는다.대추는 보양식일 뿐만 아니라 약품이기도 하다.중의약의 몇 십 가지 조제 중에 모두 대추를 가지고 있다.


땅콩:


단백질, 지방, 설탕이 풍부하고 비범하며 인체에 필요한 다양한 아미노산과 레시틴이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낮추고 기억을 증진시켜 노화 지연 등의 작용을 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