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몸을 따뜻하게 하려면 이 몇 가지를 피하자

겨울철 몸을 따뜻하게 하려면 이 몇 가지를 피하자

쿠가 0 2,859 2021.11.10 18:15

여자는 원래 추위를 잘 타는 편인데 겨울은 고사하고 자연히 추위를 더 잘 탄다.그렇다면 여자들은 추운 겨울에 어떻게 몸을 녹여야 할까?몸을 녹이려면 오류를 피해야 한다.


여자가 겨울에 추위에 떨면 어떻게 몸을 녹여야 하나


1、쫄쫄이 바지 입지 않기


많은 여자들이 몸에 꼭 끼는 것을 즐겨 입는다바지를 입으면 배가 평평해지고 엉덩이의 위치가 올라가 엉덩이가 들뜨게 보이기 때문이다.하지만 사실 몸에 꼭 끼는 바지는 매일 입기에 적합하지 않다.특히 추위를 타는 여자에게는 따뜻하지 않다.


스키니 입었을 때호흡에 영향을 미쳐 가슴을 충분히 확장하지 못하게 되고 폐의 미세순환에 영향을 미쳐 충분히 펴지지 않게 된다.이렇게 되면 공기의 흡입량이 줄어들어 전신에 산소공급에 차질을 빚게 되고, 이로 인해 오히려 손발이 차가워질 수 있다.


그러니까 이 추운 겨울에는속은 꽉 끼는 바지를 입지 말고, 특히 내복 같은 걸 입어라, 그렇게 꽉 끼는 걸 고르지 마라.그렇지 않으면 몸만 따뜻하게 해줄 수 없다.


2. 전기장판을 덜 쓰고 자면


날씨가 추울 때는 많은 사람들이 익숙해진다잘 때 전기장판을 꽂으면 이불도 확 따뜻해지고 누우면 온몸이 확 따뜻해진다.하지만 이는 신체의존성을 초래해 자신의 열산성을 떨어뜨린다.이러다 보니 전기장판을 비웠을 때 오히려 추위를 더 잘 느낀다고 말했다.。


그러니까 여자들은 겨울에계절에 보온이 된다면 전기장판을 적게 사용하셔야 하고 이불 속을 따뜻하게 하고 싶으면 핫팩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자신의 열 생산 능력이 손상되지 않기 때문에.


3、커피 마시지 않기


커피는 여성 사무직의 일상이다몇 잔의 음료를 마셔야 하고, 추운 겨울에는 따뜻한 커피 한 잔으로 몸을 녹이는 게 좋다.커피는 남쪽에서 생산되는 식물로 음성이어서 체온을 떨어뜨린다.


또한 커피에는 다량 함유되어 있다카페인, 이런 성분들은 당류 흡수를 방해해 몸의 신진대사 기능이 떨어져 손발이 더욱 차가워진다.따라서 겨울철 추위에 약한 여성들은 커피를 줄이고, 좀 더 업그레이드하고 싶다면 따뜻한 차를 마시는 것도 좋다.


1efcea48fddaef397219ff03c74fa4f3_1636535634_5187.jpg


여자들의 겨울철 보온을 돕는 음식


1. 호두


이것은 흔히 볼 수 있는 견과류 음식이다.그 풍부한 탄수화합물산은 열량이 많아 겨울철에 먹으면 몸의 열량을 증가시켜 추위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그래서 평소 호두 알맹이를 사서 먹기도 하고, 예를 들어 시리얼과 함께 죽을 끓여 먹기도 하고, 다른 고기와 찌개를 끓여 먹기도 한다.


2、양고기


양고기 맛은 감온으로 따뜻하고 보탬이 된다허, 추위를 막고 습기를 제거하는 효능예로부터 겨울 추위와 보양에 좋은 제품으로 꼽혀왔다.따라서 겨울철 몸을 따뜻하게 하려면 양고기를 먹어도 된다.이를테면 양고기 한 점, 생강 한 점을 준비해서 깨끗이 씻어 덩어리로 썰고, 생강은 껍질을 벗겨 채 썰어 준비한다.끓는 물에 양고기 덩어리와 생강채를 함께 넣고 끓는 물에 끓인다.끓이다가 국물이 끓으면 국물에 묻은 거품을 건져내고 땅콩기름, 소금, 조미료를 부어 먹으면 된다.


3、쇠고기


소고기성 온미감, 단백질 풍부비타민A와 B,그리고 많은 무기염과 지방이 있다.당삼·북기와 함께 탕을 끓여 먹으면 추위를 막아주고 몸을 따뜻하게 해준다.


4. 고추


이것은 일종의 매운 음식으로, 그것을 먹을 수 있다.심장 박동이 빨라지고말초 모세혈관을 확장해 체표면으로 흐르는 혈액을 증가시켜 겨울철에 먹으면 추위를 막아주는 데 도움이 된다.그래서 요리할 때 고추와 함께 끓여 적당히 맵게 해 몸을 녹이는 것이 좋다.


Comments